SPRING MVC 세팅 설정 시작하기!

SPRING BOOT도 좋지만 저는 SPRING MVC로 프로젝트를 진행을 하는 편이에요.

환경설정 등을 기존에 해놓은 것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그런데요.

일단 STS를 실행하고 새로운 작업공간을 설정해요. 

새로운작업공간

전 DENTALAPP이라는 폴더를 작업공간으로 설정했어요. 

스프링 레거시 프로젝트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고 New -> Spring Legacy Project를 선택해요.

패키지

그럼 새로운 작업 패키지명을 적는데요 저는 com에 제 이름의 약어인 sms와 2019를 붙이고 home이라고 적었어요. 

앱이름

프로젝트 이름을 dentalapp이라고 하였고요.  템플릿은 Spring MVC Project를 선택하였어요. 

컨트롤러

홈컨트롤러 파일과 홈 JSP파일이 생기는데요. 

JSP파일

JSP파일은 페이지를 UTP-8로 사용하겠다는 내용을 추가해줘요. 안 그러면 한글이 깨져서 나와요. 

그럼 프로젝트를 실행해볼까요?

저는 톰캣 8로 설정하고 돌렸어요. 

결과물

결과가 잘 나오고 있네요. 한글도 안 깨지고요. 

앞으로 쭉 프로젝트를 진행 볼게요. 모바일 웹앱을 만들 생각이고요. 안드로이드랑 아이폰으로 패키징을 할 계획이에요. 

여기까지 정리할게요. 

블로그 이미지

은호아빠

여행, 맛집, 일상, 프로그래밍, 개발자, 윈도우, 웹, jsp, spring, db, mysql, oracle, 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