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하이브리드 장점 단점 CN7 후기

아반떼 하이브리드 정면

안녕하세요. ^^ 오래간만에 차량 포스팅인데요 아반떼 하이브리드를 2주 정도 타보고 적어볼게요.

연비라던지 장점 단점 등 분류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측면

장점에 대해 일단 적어볼게요. 

스펙상 멀티링크라서 승차감이 더 좋다고 하는데 아반떼를 타본 적이 없어 승차감을 비교하기가 좀 그렇네요.

연비로 넘어가서요. 일단 유튜브를 참고해보니 리터당 30km 나온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24.8km 정도 나왔어요. 운전 습관의 차이 일수도 있는데 이 정도로도 저는 만족합니다. 

공인연비보다 잘 나오고 있거든요. 

블루링크라던지 스마트키 등을 지원해서 열쇠 없어도 차를 열고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무선충전기 위에 두고 디지털키를 활성화해 놓으면 버튼시동이 가능하네요. 앱으로도 되는 거 같은데 그렇게는 시도를 못해보고 있습니다. ^^ 

생각보다 실내가 넓어서 의외였는데요. 뒷좌석에 카시트를 설치해도 부족함이 없는 공간이 었어요. 

QM6보다는 천고가 낮은 느낌이 크게 와 다았지만 좌석에 대한 공간감은 괜찮았어요. 

마지막으로 디자인... 음.. 사실 제가 QM6를 구매하게 된 게 와이프의 입김이 컸는데요. 제가 구매할 당시에 현대차 디자인이 와이프 눈에는 너무 별로였어요.. 기아차도 그렇고요.. 좀 더 기다렸다면 GV80이나 GV70을 구매했을 수도 있겠지만. 아무튼 그래서 QM6를 구매했던 거였는데요. 현대차가 요즘 디자인에 진심인 거 같아요. 

아반떼 역시 제가 본 아반떼 역대 모델 중에서 젤 이쁜 거 같아요. 와이프님 차량이라 와이프님이 디자인에 만족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주문하고 사이버그레이와 아마존그레이 사이에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아반떼는 잘 팔려서 그런지 현대차 매장에 가도 구경할 수가 없더라고요.  코나 사이버 그레이 색상을 보았는데... 딱 레고 같은 색감이어서... 아마존그레이로 구매했네요.. 물론 사이버그레이가 안 이쁘다는 애기는 아니에요. 도로에서 보면 뭔가 흰색도 아닌 것이 참 눈에 잘 들어오더라고요. 물론 아마존 그레이는 이쁩니다 ㅎㅎㅎ 

아반떼 하이브리드 계기판 연비등의 정보가 나옴

단점은 아반떼보다 비싼 가격을 들 수 있겠는데요. 

년 1만 정도 타는 분들은 하이브리드 사는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년간 2만 정도 타시면 10년 정도에 기름값으로 차 가격을 뽑으실 수 있는 것 같고요. 년간 4만 정도 타시면 5년 이내로 차 가격이 세이브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일반 아반떼 가격보다는 비싼 게 사실이고요. 19인치 휠을 넣으면 오히려 연비가 떨어집니다. 

차체가 너무 낮아 턱 같은 거 넘어갈 때 신경이 쓰입니다.

제가 앉은키가 큰데 거기에 비해 백미러 각도 조절이 한계가 있습니다.  볼 때 고개를 수그려서 뒤를 봐야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키에 대한 현대의 진심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좀 더 많은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자동 잠금이 되지 않는데 QM6는 되거든요 그래서-_- 블루링크에서 알림이 뜹니다. 잠금이 되지 않았다고요. 

열쇠를 가지고 차량 옆에 가면 사이드미러가 펴지면서 운전석은 열어지는데 뒷좌석은 열리지 않아서 잠금하고 해제를 다시해줘야 해요. 아기를 태우는데 불편하네요 .. 혼자만 타고 다니면 별문제는 아니지만.. 업데이트나 이런걸로 해결해주시면 좋겠어요 ^^ 

뒷자석 발판매트가 일체형으로 일자로 길어요.. 청소할 때 탈거가 불편하네요. 이게 장점일 수도 있고 단점일 수도 있는데 청소할 땐 불편했어요. 

 

운전석에서 촬영

현대차 옵션은 19인치 휠을 제외한  편의사양 다 넣었는데요. 

일반도로에서 HDA를 켜니 알아서 멈추고 달리고 하는데.. 앞에 차량이 없거나 차선이 변경되어 갑자기 빈 공간이 나타나면 설정해놓은 속도로 빠르게 올리는데 60으로 설정해 두어도 엄청 빠르게 느껴져 와이프는 무서워하더라고요. 

그리고 차선 보조가 급커브길에 한 번씩 개입하는데.. 나쁜 느낌은 아니었어요. ^^ 중앙차로 유지 기능인가? 그것은 고속도로에서만 써야겠더라고요. 일반도로에서 사용해보니 사거리나 차선이 이상한 곳에선 자동으로 꺼지더라고요. ^^

카카오 아이가 음성명령을 알아듣는데 생각보다 똑똑하게 잘 알아들어요. 내비게이션에 있던 음성명령으로 안내하는 거보다 좋더라고요.. 뭐 제가 너무 별로라서 안 쓰다가 현대차에 들어가면서 많이 개선되었을 수도 있지만 저는 만족스러웠어요. 

 

좀 더 타보면서 개인적으로 느껴본 장단점 추가할게요.

연비정리한글 아래 링크

https://s00741.tistory.com/entry/%EC%95%84%EB%B0%98%EB%96%BC-%ED%95%98%EC%9D%B4%EB%B8%8C%EB%A6%AC%EB%93%9C-cn7-%EC%97%B0%EB%B9%84-%EA%B3%A0%EC%86%8D%EB%8F%84%EB%A1%9C-%EC%9D%BC%EB%B0%98%EB%8F%84%EB%A1%9C

블로그 이미지

은호아빠

여행, 맛집, 일상, 프로그래밍, 개발자, 윈도우, 웹, jsp, spring, db, mysql, oracle, c#

,